로그인 | 회원가입     
 
 토요한글학교
 유아선교원
 AWANA
 Sola Biblia
 특별기관
 베장 여름학교
 
 
원장: 이종식 목사      강사: 이종식 목사, 김성덕 사모, 이영아 전도사, 김현석 전도사 외
제자훈련원에서는 해마다 제자반에서 훈련받은 분들을 모집하며 년 32주를 기독교의 심오한 진리를 쉽게 생활에 적용하게 하는 훈련을 시킵니다. 지금까지 본 교회의 많은 성도님들이 이 과정을 통과하면서 평생 잊지 못할 도전을 받아 새로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강사로는 담임 목사님과, 사모님 및 오랫동안 제자훈련을 해 오신 강사들이 수고를 하고 있습니다. 제자훈련은 매해 9월에 새롭게 모집하며 6월 중에 마치고 졸업을 하게 됩니다.
 


강사: 이종식 목사
제자훈련이 끝난 분들 중에 가르치는 사역을 원하는 분들께 사역자반을 두어 훈련하고 있습니다. 사역자반은 기독교 교리의 진수인 로마서 8장을 강론하고 교회론을 생활에 깊이 적용하는 공부를 하며, 성경 교수법과 신구약 전체를 한눈에 보게 하는 훈련을 시킵니다. 사역자반은 매년 9월부터 시작하여 32주 동안 실시합니다.
 


원장: 이종식 목사      부장: 김은희 권사
본 교회에서는 모든 성도가 장기간의 훈련을 하지 않고도 교회 사역에 참여하게 하기 위하여 바나바 사역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바나바 훈련은 1주 1회 모여 2시간 정도하며 훈련을 마친 후 곧장 사역에 들어가게 됩니다. 바나바 사역은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교회 부흥에 큰 영향을 주는 사역입니다. 교재는 본교회에서 만든 "우리교회는 이런 교회입니다"와 "바나바 사역자"라는 책의 한 단원을 사용합니다. 바나바 사역은 성경공부반 프로그램이 아니며, 단지 새신자 교회 정착 프로그램으로써 교회를 새로운 신자들에게 소개하는 일을 집중적으로 합니다.
 


성도님들의 성경에 대한 연장 교육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서 신구약성경 읽기, 조직신학과 신약, 구약개론, 기독교 교육학, 실천 신학 등을 통신으로 강의 받게 됩니다.
 


내적치유반은 성도들의 내적인 문제들을 성경적으로 지적하며 그 문제를 말씀으로 고치는 전인적인 치유를 추구하는 훈련과정입니다. 내적치유반은 3년마다 한번씩 실시됩니다.
 


원장: 이종식 목사      총무처장: 한성혜 집사
 
 
  45-62 211th Street, Bayside, NY 11361, USA
Tel: 718-229-0858 / Fax: 718-229-0815
E-mail: webbie@nybaysidechurch.com